교수학습지원센터
  • 센터소개
  • 교수역량강화
  • 학습능력향상
  • 교수학습선진화
센터장인사말비전과미션
Preparation Support
학습능력진단평가 및 분석
학습자특성분석 및 상담
학과 교육과정 개발지원
조교 커뮤니티 운영 및 직원연수
Activation Support
OCW 콘텐츠 개발지원
지역사회 교육연계 프로그램
멀티미디어 제작지원
SNS를 활용한 Support System
기자재 및 강의실 대여
Improvement Support
강의평가 분석 지원
설문조사 문항개발 및 분석 지원
직업교육 논문집 발간
직업교육 연구실적물 관리
HOME > 교수학습선진화 > 학습능력 진단 평가 및 분석

교수·학습 계획과 교육지원 프로그램 개발의 기초적 자료로 활용하고, 학습능력진단 평가 결과에 따른 강의수준 및 강의방법을 업그레이드하여 교육의 내실화 및 대학 경쟁력 강화 도모하고 학습능력 진단·평가·분석을 통한 학과별 직업기초능력의 보충교육 필요성을 조기에 학과별로 환류할 수 있는 시스템적 접근을 위해 학습능력 진단평가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습능력진단 평가를 위한 타당한 평가지를 개발할 수 있는 기초를 만들고, 테스트 결과는 학생 수준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과정 개발·운영에 필요한 자료로 활용하며, 학습능력진단 평가 결과로 정규과정 LA(기본영어, 기본수학)를 개설 운영하고, 이를 통해 학습동기 촉진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함양합니다.

2010년도 주요 내용

2010학년도 24개 학과 신입생 993명을 대상으로 일제고사 실시

평가결과

과목 응시인원 해당학과
국어 993 24개 학과(전체학과 필수)
영어 993 24개 학과(전체학과 필수)
수학 437 7개 학과 (간호, 건축, 물리, 항공, 전기, 전문사관, 철도전기과)
과학 118 2개 학과 (물리, 식품영양과)

2011년도 주요 내용

2011학년도 23개 학과 신입생 1,039명, 2학년 741명을 대상으로 일제고사 실시

과목 응시인원 해당학과
국어 1,039 23개 학과(전체학과 필수)
영어 1,039 23개 학과(전체학과 필수)
수학 434 7개 학과 (간호, 건축, 물리, 항공, 전기, 전문사관, 철도전기과)
과학 129 3개 학과 물리치료과, 작업치료과, 식품영양과

2011학년도부터 OMR스캐너를 도입하여 자체적으로 코딩 분석 후 신학기에 학과에 빠른 결과 처리

재학생의 전년대비 결과 분석

학습능력향상위원회에서 문제선정 및 시간 배정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집단수집거부